Vol.123 NEWS LETTER 안산시장애인복지관 보이스 아이를 확인해주세요.

‘내 집에 산다’ 여름 나들이

8월의 뜨거운 여름, ‘내 집에 산다’ 여름 나들이를 위해 장애인 자립주택 당사자들이 모였습니다.

장애인 자립주택 당사자들이 처음으로 모두 한 자리에 모인 의미있는 날입니다. 조금은 어색한 듯 했지만, 모두의 얼굴에는 설렘과 기대가 가득했습니다. 원래 알던 사람들은 반가운 마음으로 근황을 나누고, 새로운 사람들과도 인사를 주고받으며 즐거운 나들이에 출발했습니다.

시화달전망대에 방문하여 관광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바닥이 투명하게 뻥 뚫린 길을 서로 잡아주며 걷기도 하고, 바깥 경치를 보며 쉼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사진작가님의 요청에 멋진 포즈로 다함께 사진을 찍기도 했습니다. 처음 사진을 찍기 부끄러워했던 많은 사람들도, 마음의 문을 열기 시작하니 다른 자립 당사자 분들을 챙기며 함께 사진을 찍었습니다. “여기서 같이 사진 찍어요! 여기 서봐요.”

멋진 풀빌라에 도착했습니다. 식사 준비가 다 되기 전, 펜션 내부를 둘러보며 잠시 쉴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층까지 다 둘러본 지형 님은 둘러보는 내내 미소가 가득했습니다. “여기 어때요? 좋죠?” 묻자 지형 님은 수줍은 듯 고개를 끄덕이며 “네. 나중에 이런 집에 살아보고 싶어요.” 합니다. 일 열심히 해서, 이것보다 더 좋은 집에 살아보자고 웃으며 이야기했습니다.

점심식사로 맛있는 고기를 먹고, 즐거운 레크리에이션을 했습니다. 이 시간을 통해 서로를 조금 더 잘 알게 되었습니다. 뜨거운 태양 아래 더위를 날리고자 물놀이도 했습니다. 두영 님은 승필 님이 튜브 위에 잘 탈 수 있도록 기꺼이 물에 들어가 도와주었습니다. 그 모습을 본 다른 당사자들도 승필 님의 튜브를 잡아주거나, 자리를 비켜주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번 나들이를 계기로 자립주택 당사자들이 더 친밀해질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새로 생길 커뮤니티실에서도 자연스럽게 만나며 서로의 자립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든든한 이웃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장애인자립주택 참여자들이 함께 단체사진을 찍는 모습

장애인자립주택 ‘내 집에 산다’ 나들이 단체사진

나들이 프로그램 중 사진을 찍는 모습

나들이 프로그램 참여 사진

복지관 소식 한 눈에 보기

오소가게 카드뉴스 여덟 번째 이야기

오소가게 카드뉴스 여덟 번째 이야기

2024년 상반기 스누젤렌 이야기

2024년 상반기 스누젤렌 이야기

당사자 글쓰기 모임 '출발하는 글쟁이들' 아홉번 째 만남 이야기

당사자 글쓰기 모임 '출발하는 글쟁이들'
아홉번 째 만남 이야기

우리 동네 오소가게를 소개합니다.

우리 동네 오소가게를 소개합니다.

그 외의 소식은 ‘안산시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 를 통해 확인하세요!
오소가게 바로가기 오소가게는 장애인을 친절하게 맞이하기로 약속한 가게입니다. 물리적 제약과 편견으로 병원, 약국, 음식점, 카페, 서점, 미용업소, 편의점 등 일상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가게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을 열린 마음으로 맞이하는 안산시의 따뜻한 동네 가게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안산장애인복지관을 만나보세요! 안산장애인복지관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통해요! 팔로우 하시면 우리 복지관의 최신 소식을 빠르게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이 행복해지는 기부습관 해피빈 3,500만 네티즌과 공익단체, 후원파트너가 함께하는 해피빈은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쉽게 기부에 참여하여 새로운 온라인 기부문화를 만들어 갑니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카카오 같이가치 카카오같이가치는 누구나 참여하고 변화를 만들어나가는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입니다. 카카오같이가치 바로가기
안산장애인복지관 로고

우)15387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초로 80 (초지동 604-10)
TEL 031-403-0078 FAX 031-405-1092 홈페이지 http://www.togetheransan.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