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의 설레임! 새로운 1월!

새해인사

다사다난하였던, 2020년이 지나가고 2021년의 새해가 성큼 다가왔습니다.

모두의 염원대로 코로나가 종식된 새해를 맞이하지는 못하였지만, 최선을 다해 생활방역을 지켜주시고 계신 여러분들의 노고로 인하여, 최악의 상황까지 가지않고 잘 버텨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복지관은 새해에도 변함없이 모든 이용자분들을 웃는 얼굴로 만나 뵐 수 있는 날을 기다리며, 매일 정기적인 시설 환기 및 소독을 실시하여 코로나19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분들과 함께 동행하고 환한 얼굴로 대면할 수 있는 그 날까지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힘을 내주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코로나19를 완전히 이겨내고 건강한 모습으로 인사드릴 수 있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복지관 소식 (2020.12월)

※클릭하시면 해당 소식으로 이동합니다

12월 1일(화)

우양재단 신선먹거리지원사업 “사과는 사랑을 싣고”

우양재단 신선먹거리지원사업 “사과는 사랑을 싣고” 진행

- 재가장애아동 13명 -

12월 8일(화)

“당신은 사랑받기위해 태어난 사람” 찾아가는 생일지원서비스

지역복지팀 재가장애인 찾아가는 생일지원서비스 진행

– 재가장애인 12명 -

12월 8일(화)

“2020년 자원봉사 마일리지 기부전달식”

수원시 자원봉사센터 2020년 자원봉사 마일리지 기부전달식 진행

– 송년행사때 사용 -

12월 9일(수)

지구촌사회복지재단 “난다 프로젝트” 온수매트 지원

지구촌사회복지재단 “난다 프로젝트”
온수매트 지원 진행

– 선정된 가정 -

12월 15일(화)

2020년 장애인활동지원사 장기근속 공로패 전달

2020년 장애인활동지원사 장기근속 공로패 전달식 진행

– 장기근속 활동지원사 3명 -

12월 22일(화)

단기보호센터 연말&성탄절 “Thank you, 2020” 나눔행사

단기보호센터 연말&성탄절
“Thank you, 2020” 나눔행사 진행

– 단기보호센터 이용자 -

12월 22일(화)

주간보호센터 "우리 함께 이겨내요" 행복Kit 나눔행사

주간보호센터 2020 연말기획사업 "우리 함께 이겨내요" 행복Kit 나눔행사 진행

– 주간보호센터 이용자 -

12월 22일(화)~12월 23일(수)

2020년 송년행사 "코로나19 함께 이겨내요! 마음을 전해요, 해피크리스마스"

2020년 송년행사사업을 진행하여 비대면으로 크리스마스 희망동행상자 전달

– 재가장애인 120가정 -

12월 28일(월)~12월 30일(수)

우양재단 쌀 지원사업 '쌀타 프로젝트'

우양재단 쌀 지원사업 '쌀타 프로젝트'를 통해 10kg 햅쌀을 비대면전달

– 재가장애인 15가정-

12월 29일(화)

2020년 중증장애인 지원고용 민간위탁사업 우수기관 선정

2020년 중증장애인 지원고용 민간위탁사업 우수기관 선정

– 중증장애인 취업지원프로그램 -

행복한 나눔 (2020.12월)

※클릭하시면 해당 소식으로 이동합니다

1월의 희망듬 Book 소식

※클릭하시면 해당 소식으로 이동합니다

 컨셔스 – 문성림 지음, 미디어숲
컨셔스

문성림 지음, 미디어숲

자기 자신을 잘 알고 행복해지는 길! 6가지 방법으로 나의 의식을 강화한다
조던 피터슨, 이순신 징군, 빌 게이츠와 스티브 잡스, 르네 데카르트의 공통점을 아는가? 저자에 따르면 이들은 1차 의식에 의지하지 않고 ‘2차 의식’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자신의 삶을 살아간 이들이다. 진정한 성취를 이루면서 자신의 삶을 성공적으로 이끈 사람들은 모두 평생에 걸쳐 2차 의식을 강력하게 사용했다. 무의식이 지배하는 1차 의식에 의한 삶은 ‘의식의 흐름’처럼 흘러가는 것이고, 2차 의식은 자신이 적극적으로 개입하고, 주체적으로 새롭게 삶을 만들어가는 창조적 의식이다. 그렇다고 엄청나게 어렵거나 배우기 힘든 개념이 아니라 저자의 안내를 편한 마음으로 따라가면서 깨달음을 얻다 보면 어느새 2차 의식으로 자신의 삶을 살아가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저자는 의식을 6가지 조각으로 나누어 정리했다. 자신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의식의 조각들이다. 이를 통해서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인생을 살 수 있다. ‘관찰, 성찰, 상상, 계획, 학습, 창조’라는 6가지 의식의 조각을 거쳐 자신의 삶이 바뀌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사례와 최신 과학적 연구 결과를 친절하게 설명해 놓아 ‘의식’의 의미가 무엇인지, 어떻게 의식에 집중할 수 있는지, 나를 의식하는 삶은 어떤 것인지를 마음으로 이해하게 될 것이다.

 요술 더듬이 – 김기린 지음, 파란자전거
요술 더듬이

김기린 지음, 파란자전거

조화로운 관계 속에서 나를 찾아가는 길, 너도 요술 더듬이가 있니? 친구 얼굴에 웃음을 가져다주고 너의 마음을 다독여 주는 너만의 요술 더듬이 말이야!
괜찮아, 괜찮아, 정말 괜찮아? 아이들은 감정에 솔직하지만, 정작 그 감정이 무엇인지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그러다 보면 아이의 특성이나 성격에 따라 타인의 기분을 지나치게 살피고 맞추느라 정작 자신의 감정이나 자신이 좋아하고 싫어하는 것에 대해서는 둔감해질 수 있다. 특히 불편한 상황과 상대방의 부정적인 반응을 유독 받아들이기 힘들어하거나, ‘착하다’라는 말에 집착하거나, 참는 것이 습관적으로 몸에 밴 아이들은 자신의 감정이나 기분보다는 주변 사람들을 더 살피게 된다. 엄마의 기분을 살피고, 아빠가 좋아하는 것을 먼저 챙기고, 친구가 싫어한다면 내가 조금 불편해도 참아낸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 사회에서도 자신의 마음속을 제대로 들여다보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 착한 후배, 인심 좋은 선배, 성격 좋은 동료라는 울타리에 갇혀 나를 돌보지 않는 경우가 있다. <요술 더듬이>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이자 내 친구의 이야기이고, 관계 맺음에 있어 잊지 말아야 할 한가지에 대한 이야기이다. 마음을 들여다볼 수 있는 특별한 요술 더듬이를 가진 개미가 친구들과 행복하고 즐겁게 지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개성 넘치는 친구들과 함께 보여 준다. 개미랑만 놀기를 바라는 릴라와 개미보다 릴라랑 더 친하고 싶은 아지, 모두들 함께 신나게 놀았으면 하는 악어. 둘러보면 어디에나 있을 법한 친구들의 모습 속에서 과연 나는 어떤 생각과 행동을 하는 친구의 모습일지 생각해 보고, 나를 배려했던 친구에 대한 고마움과 내 마음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소중한 시간을 갖게 한다.

기적을 만드는 사람들

※클릭하시면 해당 소식으로 이동합니다

수원중앙복지재단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