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상담
솔루션회의의 첫 시작은 상담(사례논의)부터 시작됩니다. 민관기관에서 의뢰된 사례와 대상자 욕구, 현재 상황에 대해 의뢰기관 담당자와 논의하고, 사례개입 및 솔루션회의 진행에 필요한 정보도 꼭 확인합니다.
2. 내부사례회의
상담 후에는 내부사례회의에서 사례내용과 솔루션 진행계획을 논의합니다.
첫째, 문제사정 및 계획․수립․실행 단계 점검 후 개입방안 논의
둘째, 솔루션회의 개최여부
셋째, 전문가 및 참여기관 선정
솔루션회의 개최가 결정된 사례에 대해서는 전문가 및 참여기관 섭외하고 회의준비를 시작합니다.
3. 솔루션회의
드디어, 솔루션회의가 진행되는 날입니다!
솔루션회의는 사례 상정기관의 개입내용 공유를 시작으로 관련기관의 개입내용을 점검하고, 전문가의 슈퍼비전과 함께 사례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집니다.
앞으로의 개입방향 및 각 기관의 역할을 재정립하면서 솔루션회의가 마무리 됩니다.
4. 사후점검(모니터링)
솔루션회의는 끝났지만,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사례관리기관과의 협력적인 관계 속에서 주기적으로 솔루션사례 모니터링을 진행하며 점검과 논의를 이어갑니다.
※ 복합적이고 개입이 어려운 사례가 있다면,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솔루션회의와 함께 하세요!! ※
1. 지원계획 : 월 1가구
2. 신청대상 : 수원시 주소등록한(실거주) 아동(2007년생 이하) 포함 사례관리 가구
3. 최근 발생한 위기(문제) 및 만성적 상황 포함
4. 지원원칙 : 공공지원 가능여부 우선 검토(긴급지원, 암환자 의료비지원 등)
5. 수시접수가능 (문의 박상미 070-7878-9391)
항목 | 신청내용 | 금액 |
---|---|---|
생계비 | 생계비, 필수물품구입비, 공과금 및 관리비(체납금 포함) 등 | 1가구 최대 500만원 (항목 중복신청 가능) |
의료비 | 진단·검사비, 수술·입원 치료비, 간병비 등 | |
주거비 | 월임대료(체납금 포함), 주거환경개선비 등 *보증금 제외 | |
교육비 | 학원비, 교재비, 교육용품 등 | |
기타 | 지원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기타 사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