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장애인복지관 뉴스레터 7월호 / 보이스아이를 확인해 주세요

너와 나는 소소한 행복을 꿈꾸는 사람–너와 나 함께 그림
(장애인식개선 프로그램)

‘너와 나는 소소한 행복을 꿈꾸는 사람’이라는 장애인식개선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너와 나 함께 그림’ 프로그램을 6월부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같은 주제로 그림을 그리며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발달장애인에게는 의미 있는 여가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계획되었습니다.

우선 발달장애인이 전문 예술인에게 그림을 배우고, 배운 그림을 토대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미술 작품을 완성하며 장애 여부를 떠나 우리 모두는 소소한 행복을 꿈꾸는 사람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형태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연기되던 프로그램을 드디어 6/22(월)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첫 시작인 만큼 참여자분들은 서로 인사를 나누며 ‘나의 행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채로운 색깔과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내가 좋아하는 물건, 내가 좋아하는 사람을 알록달록 정성을 담아 예쁘게 그리고 색칠한 뒤에는 본인의 작품에 담긴 의미를 함께 나눴습니다.

앞으로의 작품이 더욱 기대되는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안산시장애인복지관이 되겠습니다.

예술인에게 그림을 직접 배우는 참여자의 모습
내가 좋아하는 것을 그림으로 그리기 위해 피자를 그리고 있는 참여자
나의 행복을 작성하는 참여자
좋아하는 것을 크레파스로 그리는 참여자

복지관 소식 한 눈에 보기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른 1단계 운영! 이렇게 준비했습니다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른 1단계 운영!
이렇게 준비했습니다 :D

[AAC 마을만들기] 경기도형 AAC 그림글자판 제작 및 경기도 최초 안산지역 비치 : 행정복지센터 편

[AAC 마을만들기]
경기도형 AAC 그림글자판 제작 및
경기도 최초 안산지역 비치 : 행정복지센터 편

성인자립지원팀-지원고용 이야기

성인자립지원팀
지원고용 이야기

[AAC 마을만들기] 경기도형 AAC 그림글자판 제작 및 경기도 최초 안산지역 비치 : 행정복지센터 Ⅱ편

[AAC 마을만들기]
경기도형 AAC 그림글자판 제작 및
경기도 최초 안산지역 비치 : 행정복지센터 Ⅱ편

그 외의 소식은 ‘안산시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 를 통해 확인하세요!
페이스북에서 안산장애인복지관을 만나보세요! 안산장애인복지관과 페이스북을 통해 소통해요!
팔로우 하시면 우리 복지관의 최신 소식을 빠르게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이 행복해지는 기부습관 해피빈 3,500만 네티즌과 공익단체, 후원파트너가 함께하는 해피빈은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쉽게 기부에 참여하여 새로운 온라인 기부문화를 만들어 갑니다.
안산장애인복지관 로고

우)15387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초로 80 (초지동 604-10)
TEL 031-403-0078 FAX 031-405-1092 홈페이지 www.ansanrehab.or.kr